2012년 2월 15일 수요일

딜라이트 방문기 - 갤럭시노트편

 안녕하쎄요 LordJ aka J경 입니닷
오늘 삼성 서초사옥 지하에 있는 딜라이트샵에 갔다왔는데요
첨 해보는 블로깅이라 맘에 안드실 수도 있음. 좀 건방질 수도 있음. 반말이 자주 섞임.
일단 사진은 무보정이라 발로 찍었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는 거는 염두에 두시고 보시길 바랍니다ㅋㅋ

오늘 오랜만에 일찍 일어나서 추운 아침부터 딜라이트에 생애 최초로 갔습니다
한국에 애플 스토어가 없길래 삼성 스토어라고 가보자 해서 갔는데요
완전 맘에 들어씀.

일단 들어가자마자 갠역시 노트를 보고 가지고놀아봤어요 S-Pen도 만져보고 싶고 해서 뭐ㅋㅋ


 

First Look and Feel

일단 처음 본 삘은 좋았어요. 갤놑 비싸보이게 잘 만들었더군요
제가 "삼성 스마트폰"을 처음 본 건 옴니아II니까.. 첫인상이 안좋았죠ㅋㅋ 옴레기 외관부터 참 싸구려삘이었죠 성능은 말할것도 없이. 근데 요즘 갤스 갤스투 갤넥 등 보면 "있어보이게" 잘 만들더군요. 갤놑도 하이엔드 삘 나게 잘 만든 듯.

 Size 

갤놑 커요. 얼마나 크냐. 꽤 커요. 라고 하면 삘이 안오니까. 손을 쫙 피고 잡아야 됨. 이거 오래 잡고있는다고 막 엄청나게 손이 부셔질 것 같진 않을 것 같지만 아이폰3GS의 아늑한 그립감을 기대할 순 없지요.

 

Back 

이게 뒷면인데 카메라 위치 참 마음에 드네요. 한쪽 구석에 있는 것보다 폰카는 가운데 있는게 이쁜데. 안그런가요ㅋㅋ 뭐 개인적 취향의 문제죠 이건ㅋㅋ
젤 맘에 안들었던 거는 (화이트만 그렇다는 걸로 알고 있지만 여긴 블랙이 없어씀.) 은색 테두리가 뒷면까지 너무 많이 슬금슬금 기어들어온거에요. 아이폰에 범퍼 씌운 느낌이랄까. 쨌든 딱히 깔끔한 룩은 아니네요ㅋㅋ




Bottom

요게 하단. 중앙에 microUSB 포트가 있고 충전/데이터전송 용임. 우측의 큰 구멍은 3.5파이 이어폰 잭이 아니라. S-Pen넣는 곳임. 딜라이트에 있는 S-Pen은 저기 안들어가게 머리(?) 부분이 큼.


 

Left

죄측에는 볼륨버튼 바에 없네요. 버튼은 한조각이에요. 아이폰4처럼 두조각으로 나뉜건 찾기 힘드네요ㅋㅋ

 

Top/Right

갠역시 시리즈는 다 파워/락/슬립 (난 락버튼이라고 하게씀)이 다 우측 상단에 있네요. 
3년 아이폰 유저에게는 좀 낮설어요ㅋㅋ 저 모서리에 있는 flap(문 이라고 해야되나) 커버는 DMB안테나 커버에요. 아이폰을 비롯한 외쿡폰에서는 안보이는 DMB의 위엄. 근데 정작 있는 사람들은 잘 안쓴다네요ㅋㅋ
저 상단에 보이는 구멍이 이어폰 잭이에요 3.5파이 구멍.

 

Browser 
제가 갠적으로 젤 좋아하는 IT블로그인 더버지!
갤놑 화면 베리 굳. 레알 굳. 오우. 베리 굳. 새티스팩토리. 굳 굳. 어메이징.

 
브라우저는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아씀. 단지 요딴식으로 되 있는 탭 전환 (아니 iOS도 그렇고 다 왜 이따구야 앙??) 이 싫을 뿐.





 last but not least: S-Pen!


자 이제 드뎌 갤놑이 뜬 이유인 S-Pen (이하 스펜이)를 볼까요

스펜이는 와콤 펜이랍니다. 와콤 펜이 뭔지 모르신다구요? 스펜이는 좋아요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스펜이에게는 버튼이 있어요. 엔가젯 리뷰 보면 레알 작다고 나오는데 바뀐 듯. 글케 작진 않아써요.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 스샷이 찍히고, 바로 포토에디터가 떠서 스샷 위에 스펜이로 그림 그리거나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어요.
 아주 어메이징한 기능이죠.
스펜이를 꾹 누르고 화면에 더블클릭(이 아니라 탭 이라고 해야되죠ㅋㅋ)을 하면 퀵메모가 떠요.
S-Memo앱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메모장을 쓸 수 있고 그 전에 퀵메모 에서 저장해논 메모도 볼 수 있어요.

Wrap-up
갤럭시노트!
좋아요
4.5/5
왜 4.5냐면

The Good
굳 퍼포먼스(이건 게임을 해봐야 알겠지만 전체적으로 반응 굳)
굳 스크린(이건 진짜 어메이징)
스펜이가 쓸모가 있어요(기대 이상으로)

The Bad
커요 크다고요

지금까지 J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론 땡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