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13일 일요일

코어NSI 레벤톤 R6.5 케이스 페인트 칠해보기

안녕하세요, Lord J aka cr2ator 입니다. 며칠 전에 제 옛날 컴퓨터 케이스를 페인트해 보았는데요, 보시다시피 빨간색으로 했고요, 페인트는 인터넷에서 차량용 페인트 검색해서 구입했습니다. 색상은 YF소나타 '레밍턴 레드' 입니다. 약간 어두운 빨간색인데요, 사진이 실물보다 밝게 나왔습니다.

페인트 과정은 일단 원래 있던 검정색 페인트를 600방 사포로 긁어냈습니다. 이때 기존 페인트를 완전히 없앨 필요는 없고요, 그냥 프라이머 (이따 설명할게요) 가 잘 붙을 정도로만 긁어 주시면 됩니다. 기스를 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충분히 긁어내셨으면 이제 빨간색을 칠하기 전에 프라이머 (프라이마 라고도 하죠 primer 알아서 발음하세요)를 뿌려야 해요. 프라이머는 페인트를 뿌리기 전에 하는 건데요, 접착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고 끈적거리는 건 아니지만, 색깔 있는 페인트 (제 경우는 빨간색)이 고르게 잘 뿌려지게 돕는 거죠. 프라이머는 보통 흰색 아니면 회색인데 색상은 상관 없어요. 제가 산 프라이머는 회색이네요. 어차피 나중에 빨간색으로 가릴 거니까 상관 없는 거에요.
뿌릴 때는 가볍게 여러 번 뿌려주셔야 되요. 철판을 살짝 덮을 정도로 한 번 뿌리고, 1분쯤 기다렸다 다시 한 겹 칠하고, 이 작업을 반복해서 한 4겹쯤 칠해주시면 되요. 한번에 두껍게 하면 흘러내리기 때문이죠. 다 마를 때까지 한 10분쯤 기다리고, 이제 본격 빨간색 페인트를 칠해보아요.

제가 산 빨간 페인트는 2가지 캔으로 왔는데, 1번 캔과 2번 캔이에요. 1번 먼저 뿌리고 2번을 뿌려야 YF소나타 레밍턴 레드 색깔이 나와요. 뿌리는 방법은 프라이머 뿌릴 때랑 똑같이 1번 캔 먼저 4겹쯤 칠하고, 5~10분 기다렸다 2번 캔도 4겹쯤 해주면 되요. 근데 저는 바깥에서 보이는 케이스 윗부분과 오른쪽 철판만 성의껏 하고 나머지 (내부와 전면, 후면)은 대충 해서 나머지 부분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색상이 일정하지 않거나 페인트가 흘러내린 곳이 있어요. 어차피 공짜로 얻은 컴퓨터 조립해 넣을 거니까요. 제 OCN 프로파일 보시면 무슨 컴퓨터인지 나옵니다. 쨌든 그래서 윗부분과 오른쪽 판만 잘 했고, 왼쪽 판은 나중에 철판용 시트지 붙일 거에요.

이거 칠해보니까 재밌긴 재밌더라고요. 친구 불러서 사포질 좀 도와달라고 한 거 빼고는 다 제가 했는데, 재밌었어요. 나중에 스텔스CX도 해볼지 몰라요ㅋㅋ

-Lord J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